주식회사 케이티알파

리더예술인정지현

참여예술인 김수연 , 이재호 , 최샘이 , 하이정

기업기관주식회사 케이티알파

협업주제
올해 KT알파 내부에서 진행하는 사내인식재고 캠페인에서는 라는 슬로건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기본'이라는 단어에 많은 사람들은 잠시 거치는 시작의 시기, 쉽거나 초보적인 무언가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언제나 모든 것의 토대가 되는 아주 중요한 가치입니다. 늘상 여러가지 복잡한 사정에 둘러 쌓여 있기에 현대인들은 자주 근시안적이 되어 그러한 기본의 중요성을 자주 잊게 되는데, 그렇게 무심코 조급히 내린 결정과 행동들은 종종 큰 실수나 낭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KT알파는 올해 사내캠페인 슬로건을 로 정하여 이미 관련 내용의 카드뉴스 발행 및 기본과 관련된 8대 행동양식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서는, 예술인들과 협업하여 보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기본에 대해 풍성하게 해석하고 표현하여 그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직관적이고 긍정적으로 전달하려 합니다. 또한 그 방식을 가능하면 다양하게 열어두고 진행할 계획입니다. 예를들면, '우리는 중요한 것들을 모두 이미 유년시절부터 알고 있다.'는 발상에서 시작해, 동화의 문법을 살린 인형극 형태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 진행 중입니다. 각자의 장기를 살리고 모두 적극적으로 협조아혀 시나리오를 쓰고,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무대와 소품을 제작하고, 음악을 선정하고, 연기를 하고, 나레이션을 입히며 여러 장르의 예술인이 함께하는 팀 특성을 살리고자 합니다. 자칫 지루한 잔소리처럼 들릴 수 있는 메세지를 가능한 한 보는 이의 마음에 와닿게 전달하기 위해, 그리고 예술인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을 찾기 위해 오랜 고민과 논의를 거쳐 함께 결정했습니다. 캠페인 영상과 같은 세계관과 캐릭터를 공유하는 네컷 웹툰 제작이나, 바쁜 현실에 치여 잊고 있던 기본적인 것들을 되돌아 보는 여유를 찾는 원데이 클래스 역시 진행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기본의 중요성을 임직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훌륭한 기업문화를 형성할 수 있고, 주어진 주제에 대한 진지한 탐구와 새로운 방식의 협업 경험은 예술인들에게 앞으로의 활동에 큰 자양분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협업 키워드
#조직문화개선 #임직원대상 #사내인식재고캠페인 #웹툰 #영상 #클래스
팀소개
2024년 예술로사업 KT알파 예술인팀입니다. 저희는 미술, 웹툰,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이 모여 다매체적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희는 회사의 니즈에 맞추되 각자의 장기를 살리는 협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사내 인식 재고 캠페인과 임직원 대상의 원데이클래스 등을 진행하려 합니다. 예술인 팀원들은 주요 장르와 연령, 회사 생활에 대한 이해도, 본 사업에서 목표하는 바가 제각각 다르지만, 기업 측에서 제시한 라는 캠페인 슬로건과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서로간의 수 많은 차이에도 불구하고 직관적으로 공감 가능한 '기본의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며, 예술인 각자의 삶 속에, 그리고 캠페인을 보고 클래스에 참여할 KT알파의 임직원들의 삶 속에 내재된 기본의 중요성을 어떻게 예술로 조명할 수 있을지 함께 연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