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른마당 사회적협동조합

리더예술인김현정

참여예술인 김성민 , 김한솔 , 정준환 , 조윤수

기업기관너른마당 사회적협동조합

협업주제
협업기관인 너른마당은 1. 다양한 소통의 경험을 위한 통로마련과 2.연극동아리 활동,너른마당 축제를 통한 지역교류 라는 두가지 협업주제가 있었습니다. 참여예술인들과 함께 이번 예술로 협업을 통해 위 두가지 주제를 기본으로 하여 예술인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활동하고자 합니다. 연극동아리를 기본으로 하여 활동하면서 교육이 아닌 향유의 형태로서 즐거움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연극적 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형태의 컨텐츠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때문에 참여하는 예술인 각자의 특성과 주요 활동형태에 착안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기관 이용 구성원의 특성에 따라 활동 지속성이 길지 않은 만큼 그에 맞는 다양한 예비 프로그램이 필요하므로 이러한 구성방식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학생들 각자가 역할을 갖을 수 있는 형태를 고민하여 향후 예술로 사업이 끝난 후에도 학생들이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너른마당 극을 통해 자기의 이야기를 예술적 방식으로 꺼내고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기관이 소유한 '극장'이라는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교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협업 키워드
#연극놀이#너른마당극#너른마당제#예술놀이#소통방식의확장 #기관컨텐츠확보#지역사회와의소통#지속가능한예술활동
팀소개
원피스 , 정체 모를 보물을 찾는 미래를 꿈꾸며 동지(동료)를 모으기 위해 위대한 항해와 모험을 시작한다! 만화영화 원피스의 주인공이 아직 알 수 없는 미지의 세상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동지(동료)를 모으고 위대한 항해를 시작하듯이 우리 예술인들도 너른마당 연극동아리 반과 함께 동료가 되어 이들이 세상속으로 나아가 당당하게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라는 작지만 위대한 여정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알게모르게 각자 장애와 장애예술, 베리어 프리 라는 분야에서 작업을 해오고 있거나 많은 관심을 기울여오던 예술인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모두 같은 연극분야이지만 극작,연출,영화,실연,공동창작 등 다양한 경험을 해온 예술인들과의 협업은 다양한 활동의 형태로 나타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항해자들! 무엇이 될지 아직 알 수 없지만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미지의 즐거운 여정을 시작한 너른마당 연극동아리반과, 그리고 함께할 더 많은 미래의 동료를 찾아 신나게 항해하고자 합니다!!